제주카페&디저트

[서홍동]저마다의 쉼을 즐기는 공간, 카페 ‘PinPin’

(주)교차로-제주 2021. 8. 18. 09:40
반응형

서귀포시 서홍동 골목골목에는 다양한 카페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번에 찾아간 곳은 서귀서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카페 PinPin 이다.

 

'PinPin'

편안한 쉼터가 되어주는 동네 카페


 

서귀포시 서홍동 골목골목에는 다양한 카페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번에 찾아간 곳은 서귀서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카페 PinPin 이다.

 

조금은 카페 이름이 독특했다. 핀핀이라..귀엽기도 하고 뭔가 다른나라 언어인가 싶기도 한 이름이라 카페 직원에게 직접 문의를 해봤지만, PinPin 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는 않다고 한다. 하지만, 부르기 쉬운 이름이라 기억하게 될거 같다.

 

마침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라 자리를 채우던 사람들이 모두 빠져나가서 부담없이 내부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이곳은 주변에 관공서가 있고, 동네에 있는 카페라는 점에서 점심때 이용하는 이들이 많이 몰리는거 같다. 조용한 시간을 원한다면 그 시간을 피하는것도 카페의 이용Tip 이겠지.

 

습관적으로 아메리카노를 주문해두고 카페를 둘러본다. 카페 내부가 넓고 자리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바(Bar)쪽에 많은 것들이 집중되어있다. 아마도 주문하면서 볼 수 있도록, 그러면서 추가주문까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것들이 세팅되어있다.

 

메뉴는 각종 커피/라떼류와 에이드, 허브차와 수제차 그리고 생과일주스와 일반주스류들이 있다. 그리고 이곳은 이곳만의 커피 드립백을 판매하고 있다. 커피 애호가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 한다.

 

 

커피 드립백의 종류가 많거나 하지는 않다. 고소한 맛과 산뜻한 맛. 심플하게 두가지 맛의 드립백만 취급하지만 커피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텀블러와 함께 가져다니면 언제든지 커피를 즐길 수 있으니 원두 못지않게 드립백도 매력적인 듯 하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를 원하는 이들에게 참으로 잘 어울리는 곳이라 생각된다. 다양한 오란다들과 스콘, 쿠키, 크럼블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커피엔 반드시 달콤한 디저트가 함께해야하지 않은가. 에그타르트나 스콘 등은 익숙한데 오란다라니.. 낯선 듯 익숙한 느낌은 왜일까?

 

 

다양한 허브차를 판매하고 있는데, 메뉴 바로 앞에는 차 선택을 보다 쉽게 할 수 있게 시향을 할 수 있도록 종류별 샘플이 준비되어있다. 사장님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진다.

 

평소에 허브차의 선택이 쉽지않았다면, 이곳에서만큼은 부담갖지말고 도전해봐도 좋을 듯 하다.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음악은 너무도 편안했다.

 

SNS에 유명한 카페들과 또 다른 느낌으로 여유를 즐기기에 충분한 곳이라 생각된다. 그래서인지 머무르는 동안에 다양한 이용자들이 저마다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어떤이는 대화를 나누고, 어떤이는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고, 또 어떤이는 태블릿으로 뭔가를 작업하고, 모두가 저마다의 쉼을 즐기고 있다.

 

 

PinPin(핀핀)

제주 서귀포시 장수로 87 1층

매일 11시 ~ 20시 (매달 둘째, 넷째 토요일 휴무)

메뉴는 아메리카노 4,000원 | 드립커피 5,000원 | 수박주스(시즌메뉴) 6,000원 등

전화 0507-1335-28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