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 서쪽 맛집

서귀포맛집 제주도에서 즐기는 지중해식 요리

(주)교차로-제주 2021. 10. 5. 08:54
반응형

최근 해외여행을 대신해 제주도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제주도에 살고 있는 사람들조차 해외여행 분위기를 내며 이국적인 풍경을 찾아 떠나고 있다. 제주도의 자연경관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은 숙소나 음식점을 통해 분위기를 내곤 한다.

'자연스러운식당'

맛도 분위기도 모두 만족스러웠던 서귀포맛집


 

최근 해외여행을 대신해 제주도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제주도에 살고 있는 사람들조차 해외여행 분위기를 내며 이국적인 풍경을 찾아 떠나고 있다. 제주도의 자연경관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은 숙소나 음식점을 통해 분위기를 내곤 한다.

 

제주도 내에서도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풍경 그리고 음식까지 맛볼 수 있으며 우리말이 다 통하는 곳이니 이보다 더 좋은 여행지는 당분간은 찾기 힘들 것이다.

 

일식, 중식, 양식 등 없는 요리가 없는 제주도에서 오늘 소개할 곳은 바로 지중해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자연스러운 식당이다.

 

 

처음 음식점의 이름을 접했을 때는 제주의 전통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었다. 여러 지인을 통해 검색을 통해 자연스러운 식당을 접하긴 했지만 어떤 음식을 판매하는지는 자세히 알지 못했었다.

 

그러다 어느 날 좀 특별한 음식을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검색하던 중 눈에 들어 온 곳이 바로 자연스러운 식당이다. 제주 향토음식이 아닌 지중해식 음식이 가득 차려진 테이블을 사진으로 보는데 너무 푸짐하고 맛깔스러워 보였다.

 

예약을 하려 메뉴판을 자세히 살펴보는데, 생각보다 높은 가격에 잠시 멈칫했지만 좀 더 특별한 분위기에서 스페셜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나름 적당하게 느껴졌다.

 

평소 예약을 하려면 조금 서둘러야 한다는 조언에 이른 아침부터 전화를 걸어 직접 예약을 했더니 원하는 시간에 예약을 할 수 있었다. 인터넷으로 예약을 할 경우에는 미리 메뉴를 선택하게 되어 있었는데, 전화로 하니 직접 가서 주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예약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지만, 친절히 원하는 자리에 앉으면 된다고 자리를 안내해주는 직원의 인상이 너무 온화하다. 그리고 잠시 뒤 포스가 남다른 분이 등장하는데 바로 이 식당의 주인이다. 모든 테이블의 주문은 사장님이 직접 다니면서 메뉴에 대한 설명을 하며 추천요리로 주문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었다.

 

처음 사장님이 추천한 메뉴는 자연스러운 플래터와 2인 쉐어 코스였는데, 아무래도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자연스러운 플래터와 단품 메뉴인 보말라이스를 주문했다. 지중해식 요리이긴 하지만 재료는 제주산을 사용해 특별한 요리를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잠시 후 테이블이 셋팅되고 제주 보말라이스가 먼저 나왔다. 제주도와 지중해의 퓨전요리인 보말라이스에는 딱새우, 전복, 문어, 뿔소라, 조개 등 각종 해산물을 듬뿍 담아 만든 제주스타일의 빠에야다. 약간 꼬들꼬들한 밥알과 자잘한 보말이 고루 섞여 식감도 독특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정신없이 빠에야를 먹는 사이 작은 화로와 함께 자연스러운 플래터가 나왔다. 커다란 나무 도마 위에는 제주도 수블라키(고기와 채소를 꼬치에 끼워 숯불이나 그릴에 구워먹는 그리스의 꼬치요리)와 다양한 종류의 소스 그리고 각종 해산물과 샐러드, 그릴문어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셋팅되어 있었다.

 

 

먹고 싶은 음식부터 작은 화로에 올리고 살짝 구워서 먹다보니 양이 어마하다. 먹어도 계속 나오는 멋진 플래터. 2인 쉐어코스에는 샐러드부터 메인요리에 생선한마리 요리까지 자연스러운 식당의 대표음식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코스라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2인쉐어코스를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이처럼 제주도에는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골고루 맛볼 수 있어서 여행을 계획할 때 음식으로 세계여행을 떠나는 일정을 잡아보는 것도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다.

 

 

 

 

상호명 : 자연스러운식당

주소 : 서귀포시 태평로92번길 8(호근동 1559-2)

전화 : 010-3107-8702

영업시간 : 매일 11시~21시30분(매주 월요일 휴무)

메뉴 : 제주수블라키와차지키 13,000원, 제주보말라이스 17,000원, 비스크링귀니스파게티 16,000원, 자연스러운플래터 68,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