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서쪽 맛집

오션뷰 애월돈까스 애월플라워하물

(주)교차로-제주 2022. 6. 8. 08:36
반응형

제주도 드라이브코스로 완벽한 애월해안도로에는 카페와 음식점들이 줄줄이 이어져 있어 제주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최근 많은 여행객들의 방문으로 도민들은 잘 가지 않는 곳이 되어버렸지만, 한담해안로도 한적할 때는 한 번 걸어볼 만한 멋진 산책코스다.

오늘 소개하는 애월돈까스 맛집인 애월플라워하물은 애월해안도로가 끝나는 지점인 애월항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여행 중 들리기 좋은 곳에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근처에 엄청나게 복잡한 산책로보다 조금 떨어져 있어 조금은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애월플라워하물 입구 앞에는 작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마당은 곧 피어날 수국외에도 다양한 꽃들로 가득한 모습이었다. 상호인 애월플라워하물과 잘 어울리는 마당의 풍경이었다.

입구로 올라가는 계단 양 옆에는 귀여운 꽃들이 하나 둘 피어 반겨주고 있다. 입구 바로 앞쪽으로는 커다란 메뉴판이 있는데 메뉴판이 조금 올드한 것 말곤 멋진 포토존으로 활용될 것 같은 분위기다.

 

계단을 올라가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니 외관과는 조금 다른 모습의 분위기가 펼쳐졌다. 각 테이블마다 푸른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넓은 창문이 함께 있었고, 테이블 위를 장식한 조명들이 카페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어 주고 있었다.

 
 

입구와 마주하는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니 더욱 멋진 오션뷰가 펼쳐졌다. 테라스로 나가면 좀 더 확 트인 바다를 만날 수도 있었다.

2층 계단에는 해녀들이 사용하는 테왁도 전시되어 있고, 계단을 내려가는 쪽으로 멋진 제주도 지도가 그려져 있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못을 하나씩 박아 만들어진 지도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었다. 이렇게 작은 소품하나까지 디테일하게 제주도를 표현하고 있다는 것에 제주도를 아끼는 마음이 담겨 있는 것 같았다.

조금 이른 시간이라 자리 선택은 원하는 곳으로 할 수 있었기에 1층 조금 안쪽에 있는 조용한 테이블로 자리를 잡고 카운터로 향했다. 카운터에는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와 함께 음료도 진열되어 있어 선택할 수 있는 메뉴들이 많았다.

애월돈까스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기에 돈까스를 먹어보지 않을 수 없는데, 문어스테이크 크림파스타도 많이 먹는 것 같아 문어스테이크 크림파스타와 치즈롤돈까스를 주문했다.

애월플라워하물은 식사와 음료를 함께 판매하는 카페로 식사 후 다른 곳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다 해결이 가능한 점도 애월돈까스 맛집의 매력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창밖으로는 귀여운 해녀그림과 함께 애월항의 풍경을 즐길 수 있었다. 창문을 통해 보이는 푸른 바다에 심취해 있는 동안 맛있는 음식이 완성되어 테이블 위에 먹음직스럽게 세팅됐다.

먼저 콧수염처럼 귀엽게 장식된 문어스테이크크림파스타를 맛보기 위해 가위로 문어를 싹둑 잘랐다. 가위로 싹둑 잘리는 느낌도 탱글탱글한 문어살이 느껴지는 듯했다. 먹기 좋게 잘린 문어를 크림소스에 찍어 한 입 먹어보니 부드러운 크림의 맛과 짭조름한 문어의 맛이 너무 조합이 좋았다.

 

면도 함께 돌돌 말아 문어와 함께 먹으니 진한 바다의 향이 느껴지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진한 크림의 맛도 좋고, 바다향이 가득한 문어의 맛도 좋아 서로 조합이 잘 됐다. 탱글탱글 부드러운 면도 문어와 잘 어울렸다.

다음으로는 비주얼부터 남다른 치즈롤 돈까스다. 길쭉한 접시에 돌돌 말려 나오는 치즈롤 돈까스는 애월돈까스 맛집으로 가장 기대가 되는 메뉴였다. 칼로 조금씩 잘랐더니 줄줄 흘러나오는 치즈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다.

치즈롤 돈까스는 한꺼번에 다 잘라놓기 보다는 먹으면서 하나씩 잘라 먹는 것이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비결이다. 치즈롤 돈까스에 크림파스타의 크림을 찍어 먹어도 맛이 좋았다.

치즈롤 돈까스를 듬뿍 적신 소스의 맛과 얇게 돌돌 말린 고기의 맛이 조화로웠다. 거기다 쫀득한 치즈까지 곁들이니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메뉴였다.

날씨가 조금 아쉽긴 했지만, 멋진 오션뷰와 함께 애월돈까스 맛집에서 밥과 샐러드까지 풀코스로 즐기며 기분 좋게 배를 채우고 돌아올 수 있었다. 애월플라워하물 근처에는 애월해안도로를 비롯해 제주도에서 가장 핫한 해변인 한담해안로가 가까이 위치해 있어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주변을 돌아볼 수 있어 여행 중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애월플라워하물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58
전화 : 064-799-0009
영업시간 : 10시~21시(매달 2,4째 월요일 정기 휴무)
메뉴 : 제주흑돼지수제돈까스 12,000원, 문어스테이크 크림파스타 18,000원, 치즈롤 돈까스 15,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