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동쪽 맛집

저렴하고 맛있는 이도동숙성고기 한마음정육식당

(주)교차로-제주 2022. 7. 1. 08:42
반응형

맛있는 고기를 조금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정육식당이다. 특히 요즘은 숙성 고기를 선호하는 편인데, 오늘은 제주시 이도동에 위치한 이도동숙성고기 한마음정육식당을 소개하고자 한다.

한마음정육식당 제주 이도 점은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와 제주영지학교 사이 대도로변에 위치해 있다. 베라체 아파트 근처라 주변에는 학교들이 많이 있어 가족단위로 식당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다.

보통 정육 식당에서는 상차림 비용을 따로 지불하게 되어 있는데, 한마음정육식당은 상차림 비용이 따로 없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맛 좋은 고기를 실컷 먹을 수 있는 곳이라 인기가 많다.

한마음정육식당 제주이도점
주소 : 제주시 연북로 593
전화 : 064-759-3300
영업시간 : 11시~23시
메뉴 : 소 한마리 59,000원, 돼지 한마리 54,000원

주변이 모두 주택지라 주차할 수 있는 곳이 많기도 하고 따로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고기는 원래 저녁에 먹어야 더욱 맛이 좋지만 점심특선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방문하는 손님들도 많은 편이다.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오른쪽에 냉장고 안에 숙성 중인 고기를 볼 수 있고 바로 옆에는 개복숭아 효소 원액도 판매하고 있다. 참고로 개복숭아는 기관지 개선 최고의 효소로 노화 방지, 미백, 피로회복, 변비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식품이라고 한다.

 

내부는 예스러운 인테리어와 넓은 홀을 겸비하고 있어 대가족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으며, 한 쪽에는 놀이방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오기에도 좋은 곳이다.

이도동숙성고기 한마음정육식당에는 숙성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모두 맛볼 수 있으며 흑돼지와 한우를 제외한 나머지 고기는 국내산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숙성 고기를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점심특선으로 판매되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 점심시간에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다.

 

최근 소고기를 별로 먹어본 적이 없어 소 반 마리를 주문했다. 잠시 후 알림음이 울리며 로봇이 고기를 가져왔다. 요즘은 이렇게 로봇으로 서빙하는 곳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다. 접시를 직접 옮긴 뒤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나니 다른 찬들은 서빙하시는 분이 직접 가져다주셨다.

 

가장 먼저 된장 뚝배기를 올려두고, 고기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쌈 채소와 양파지와 겉절이 등 다양한 반찬이 나왔다. 불판에 점점 따뜻한 온기가 돌기 시작하고 숯에 불이 어느 정도 옮겨진 다음 고기를 하나씩 올려두고 가스불을 껐다.

 

한마음정육식당에서는 숯불로 고기를 구워내는데, 숯을 뜨겁게 달구는 것을 가스불로하고 있어서 많이 간편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스불에 숯이 달궈진 다음에는 불을 꺼줘야 고기를 태우지 않고 구울 수 있다.

 

소고기는 오래 굽지 않고 먹어도 되기 때문에 더욱 빨리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숙성된 고기는 색깔도 더 곱다. 가장 빨리 익는 우삼겹을 올려서 구운 다음 바로 먹어보니 야들야들하게 씹히는 부드러운 맛이 너무 좋다.

소고기는 한 마리 또는 반 마리로 나눠서 주문할 수 있는 여기에는 진갈비살+갈비살+뼈갈비+부채살+우삼겹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다.

 

얇은 부위의 고기부터 먼저 구워 먹은 다음 두툼한 고기를 올려 익는 동안 하나씩 맛보면 끊임없이 먹을 수 있어서 맛 좋은 고기를 오래도록 즐길 수 있다.

고기를 많이 좋아하는 편이라 추가로 주문하려다가 점심 메뉴에 있는 한우 육회 비빔냉면이 눈에 띄어 추가로 주문했다. 점심 메뉴가 육개장, 육개장 칼국수, 순 거두 육개장, 갈비탕, 소불고기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고기를 먹지 않더라도 점심 식사를 하러 오기에도 좋아 보였다.

 

육즙이 가득한 이도동숙성고기를 쌈 채소와 곁들여 먹어 보기도 하고, 야채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먹어 보는 사이 커다란 스테인 그릇에 한우 육회 비빔냉면이 나왔다.

냉면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푸짐한 한우 육회를 보니 너무 잘 선택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식초와 겨자를 곁들어 비벼줬다. 잘 비빈 비빔냉면을 먹기 전 육회를 먼저 집어먹어봤는데, 양념도 너무 잘 되어 있고 식감도 매우 좋았다.

이제 골고루 비벼준 다음에는 남은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된장찌개가 있으니 밥도 추가해서 먹으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고기와 냉면으로 이미 배가 부른 상태라서 맛있는 된장은 그냥 밥 없이 먹어야 했다.

이도동숙성고기 전문점인 한마음정육식당 제주이도점에서는 맛있는 숙성고기를 상차림 비용 없이 더욱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점심특선 메뉴로 점심시간에도 간단하게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 것 또한 마음에 들었다.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 더욱 다양한 메뉴를 저렴하게 맛보고 싶은 곳이다. 제주도 여행 중에도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다양한 메뉴와 함께 먹어보기 좋은 이도동숙성고기 한마음정육식당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