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동쪽 맛집

제주도 공항 맛집 맛있는 곱창 인생곱창

(주)교차로-제주 2022. 6. 13. 10:13
반응형

제주도에서는 흔하게 맛볼 수 없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곱창인데, 얼마 전 다녀온 제주도 공항 맛집으로 유명한 인생곱창에서 너무 만족스러운 곱창을 맛보게 되어 소개하고자 한다.

제주시 이도이동에 위치한 제주도 공항 맛집 인생곱창은 착한 한우곱창으로 도민들 사이에선 이미 입소문이 날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다.

도로변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을 수도 있고, 매장 뒤 쪽으로는 주택가가 들어서 있어 주차에도 불편함이 없는 위치다.

평소 저녁시간에 맞춰서 가면 대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일부러 조금 이른 시간에 가족들과 함께 찾았다. 보통 아이들과 함께 곱창을 먹으러 가면 아이들은 계란찜 등 사이드 메뉴와 식사를 해야 하지만, 인생곱창에서는 함께 불판에 구워진 고기를 먹을 수 있어 아이와 함께라도 문제없다.

제주도 공항 맛집 인생곱창은 매주 월요일~토요일에는 오후 5시~11시까지 영업을 하고, 일요일은 오후 5시~오후 9시까지 식사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은 휴무다.

아이와 함께 식당에 갈 때는 우선 예약을 해두고 이용하곤 하는데, 이날도 미리 예약을 해뒀고 아이도 함께라고 얘기했더니 아이들이 좀 더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자리로 안내해 주셨다. 자리에 앉아서 바로 보이는 이벤트! 식사 후 영수증 리뷰 이벤트에 참여해 봐야겠다.

다양한 고기를 맛보기 위해 한우곱창모듬으로 주문을 했다. 한우곱창모듬에는 인생곱창과 인생막창, 인생대창, 인생염통이 나오고 서비스로 우삼겹도 주셔서 아이들과 함께 먹을 때는 모듬으로 주문할 것을 추천한다. 한 부위를 집중적으로 먹고 싶을 때는 원하는 부위의 고기를 주문하고, 아이들은 우삼겹이나 염통을 주문하면 된다.

 

주문하고 잠시 앉아서 기다리고 있으니 동네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테이블이 하나 둘 채워지고, 기본 메뉴로 나온 김치찌개가 끓기 시작한 뒤 메인 메뉴가 나오고 제주도 공항 맛집은 만석이 되어 있었다.

네모난 돌판 위에 너무 먹음직스럽게 올라간 고기들을 보니 절로 군침이 돌았다. 보기에도 곱이 가득차 보이는 곱창과 부드러운 대창, 그리고 막창과 염통이 가지런하게 철판 위를 장식하고 있었고, 고기의 기름이 고이는 아래쪽에는 부추와 감자, 버섯, 단호박, 새우 등이 놓여있었다.

조금 한가한 시간에 가면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기도 하시는데, 다른 손님들로 식당 안이 가득차기 전까지는 구워주셔서 좀 더 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염통은 생각한 것보다 너무나 부드러워서 그런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다. 아이들은 우삼겹과 염통을 먹고, 어른들은 곱창과 대창 그리고 막창을 먹었다. 특히 곱창에는 곱이 아주 가득 들어가 있어 씹히는 맛도 좋고, 고소함도 두배였다.

콩가루가 솔솔 뿌려진 고기들이 익기 시작하면 가장 먼저 염통을 먼저 먹어볼 수 있는데, 사장님께서 아이들이 먹을 염통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셨다.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폭탄을 넣어둔 것 같은 비주얼의 계란찜이 등장했는데, 중간 부분에는 치즈가 들어 있어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고기만 집중적으로 먹다보면 조금 느끼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순간이 오는데, 그 때 바로 김치찌개를 함께 먹고 나면 괜히 입 속이 개운해 지는 기분이다.

 
 

잘 구워진 곱창에 고추냉이와 고추를 올려 한 입 먹고, 잘 구워진 부추에 돌돌 말아 또 한 입 먹고, 마지막으로 신선한 상추에 여러 점을 함께 넣어 또 한 입 먹으면 다양한 부위의 고기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 대창은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제주도 공항 맛집 인생막창의 대창은 느끼한 맛이 일품이었다. 먹는 도중 아이들이 잘 먹는 모습을 보니 좋으시다면서 염통을 서비스로 더 주셨다.

이렇게 불판 위에서 구워내는 고기와 야채를 먹고 나면 남은 야채와 고기를 잘게 잘라 볶음밥을 볶아 주시는데, 이 볶음밥이 정말 별미다.

김치에 복아 치즈와 김가루가 뿌려져 사각 팬에 예쁘게 담겨 나온다. 먼저 우리가 사용한 불판을 깨끗하게 정리한 뒤 밥을 몽땅 철판 위에 부어 남아 있던 고기들과 함께 섞어 주셨다.

김치가 들어가서 아이들이 잘 먹지 못할 줄 알았는데, 약간 매운 음식도 곧잘 먹는 아이들이었다. 성인 2명, 아이 2명이 한우곱창모듬을 주문하고 볶음밥만 추가로 주문을 했는데, 사장님께서 서비스를 많이 주셔서 엄청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착한 한우곱창 가격으로 제주 도민들이 많이 찾는 제주도 공항 맛집 인생곱창, 친구나 가족과 함께 특별한 날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싶을 때 꼭 한 번 가보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