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동쪽 맛집

현지인들이 찾는 제주도 중국집 제주 동문시장 근처 맛집 연태만

(주)교차로-제주 2022. 7. 6. 09:11
반응형

외식을 할 때면 가장 단골로 등장하게 되는 중국집 메뉴. 오늘은 제주 동문시장 근처 맛집인 짬뽕이 맛있는 연태만을 소개하고자 한다.

연태만
주소 : 제주시 중앙로21길 10
전화 : 064-723-8448
영업시간 : 10시~21시 30분(매주 월요일 휴무)
메뉴 : 짜장면 7,000원, 쟁반짜장 9,000원, 고기짬뽕 10,000원, 양장피 23,000원

제주시민회관 바로 옆에 위치한 연태만은 제주 현지인들이 찾는 맛집으로 점심시간이면 대기를 해야 될 정도로 유명한 제주도 중국집이다.

연태만 주변은 상가와 주택이 많이 들어서 있는데, 제주시에서 운영하는 무료 주차장이 많이 있어 주차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생각했던 것보다 규모가 큰 연태만은 건물의 모양이 옆으로 길게 늘어서 있어 대기자들을 위한 의자도 한 줄로 길게 늘어선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우리는 오픈 시간에 맞춰 갔더니 원하는 자리에 편하게 앉아 여유롭게 주문을 하고 한가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 음식을 다 먹고 나갈 때쯤엔 식당 안이 북적거릴 정도로 손님들이 많았다. 역시 현지인들이 찾는 제주도 중국집 인정!

 
 

식당 안은 마치 세 곳의 공간을 나눠서 사용하는 것처럼 가장 안쪽에는 넓은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었고, 중간에는 4명~6명 정도 따로 모여 앉을 수 있는 곳 그리고 입구는 주방이 차지하고 있었다.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보는데, 중국집에서 가장 고민되는 메뉴는 짬뽕이냐 짜장면이냐 하는 것. 평소와 같았다면 짬뽕 한 개 짜장 한 개로 고민하지 않았을 텐데 이날따라 양장피가 너무 먹고 싶어 양장피를 미리 주문하고 짬뽕과 짜장면 중 고민하다가 짬뽕 맛집에선 짬뽕을 안 먹어볼 수가 없어 고기짬뽕으로 주문을 했다.

주문하고 난 뒤에도 계속 고민했지만, 생각보다 음식이 빨리 나와서 오늘 못 먹어본 음식은 다음에 먹어보기로!! 음식을 먹는 도중 손님들이 주문하는 음식에 계속 눈이 가는데, 유난히 많은 사람들이 간짜장을 주문하고 있었다. 간짜장은 다음에 꼭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던 중 기다리던 양장피가 나왔다.

각종 해산물과 야채가 듬뿍 담겨 나온 제주도 중국집 연태만의 양장피는 가지런하게 담겨 있어 더욱 맛있어 보였다. 큰 스푼으로 살짝 뒤적여 잘 섞어 준 다음 겨자소스를 첨가해 한 번 더 섞어 주었다.

 
 

제주도 중국집 연태만은 사장님이 그날 그날 장을 본 신선한 재료로 음식을 만든다고 하셨는데, 역시 해산물이 싱싱하니 맛도 너무 신선했다.

 

오징어, 해삼, 새우 등 해산물이 듬뿍 들어있고, 고기와 함께 볶은 숙주나물과 양파까지 먹으면 먹을수록 더욱 맛있는 음식이다. 술안주로 예전에 많이 먹곤 했었는데, 최근에는 식사 대용으로도 즐겨 먹었던 양장피다.

제주도 중국집의 맛있는 양장피를 먹고 있는 사이 고기짬뽕이 나왔다. 고기짬뽕도 고기와 야채가 수북하게 쌓여 면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양이 많았다.

 

면도 적당한 굵기에 쫄깃쫄깃하고, 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가 식감이 아주 좋다. 거기다 국물까지 약간 매콤한 맛이라 끝까지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고기짬뽕이다.

사실 먹는 내내 짜장면을 하나 더 주문할까 말까 망설였었는데, 고기짬뽕이나 양장피 모두 양이 엄청 많아서 두 메뉴도 다 먹지 못해 결국 짜장면은 정말 다음에 먹어야 할 음식이 되어 버렸다.

더운 여름 입맛이 없을 때는 가끔씩 특별한 음식을 먹어주면 다시 입맛이 돌아오곤 하는데, 그럴 때 먹기 좋은 제주 동문시장 근처 맛집으로 제주도 중국집 연태만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