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동쪽 맛집

제주도 도시락 해수욕장에서 즐기는 함덕 샌드위치

(주)교차로-제주 2022. 8. 5. 09:12
반응형

제주도에서 보내는 여름은 바다를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을 만큼 제주도의 바다는 꼭 가봐야 할 피서지다. 제주도는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기에 어느 곳에서나 쉽게 바다를 만날 수 있는데, 여름에 가볼 만한 해수욕장은 몇 곳 정해져 있다.

제주시에 거주할 경우 서쪽으로는 이호 테우해변, 동쪽으로는 삼양 검은 모래해변이나 함덕서우봉해변을 많이 이용하곤 하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찾게 되는 곳이 바로 함덕서우봉해변이다.

주변에 먹거리도 많고, 해수욕장 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여러 가지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제주도 바다다.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다 보면 음식이 빠질 수가 없는데, 오늘은 제주도 도시락으로 해수욕장에서 즐기기 좋은 함덕 샌드위치를 소개하고자 한다.

함덕 샌드위치는 함덕서우봉해변 근처에 위치해 있어 해수욕장에 방문하기 전 포장하기에도 매우 좋은 제주도 도시락이다.

함덕흑돼지불고기정식
주소 : 제주시 조천읍 함덕 26길 11
전화 : 064-784-6220
영업시간 : 10시~20시
메뉴 : 새우 샌드위치 8,000원, 불고기 샌드위치 8,000원, 리코타치즈샐러드 8,500원

함덕흑돼지불고기정식에서 함께 운영 중인 함덕 샌드위치는 함덕흑돼지불고기정식 식당 바로 옆 코너에 위치하고 있다. 근처에는 현수막이 크게 걸려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포장 전문 메뉴로 미리 전화로 주문을 한 뒤에 방문하면 더욱 빨리 포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는 시간에 맞춰 미리 예약하고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

함덕 샌드위치에는 새우, 불고기, 닭 가슴살, 에그, 야채 샌드위치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비건 푸드를 원할 경우에는 야채 샌드위치를 주문하면 된다. 샐러드도 새우, 닭 가슴살, 리코타 야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물놀이할 때 간식으로 너무나도 푸짐한 제주도 도시락인 함덕 샌드위치, 우리는 불고기 샌드위치와 리코타치즈 샐러드를 포장해 바로 함덕서우봉해수욕장으로 떠났다.

함덕서우봉해수욕장은 평일이나 주말이나 여름이면 항상 붐비는 곳으로 주말의 경우 아침 일찍 서둘러 미리 자리를 잡아 두는 것이 좋긴 한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오후 조금 늦게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파라솔과 평상 중 선택해 대여할 수 있고, 파라솔이 필요하지 않다면 그냥 돗자리를 깔고 놀아도 된다. 하지만 햇살이 너무 따가우니 좀 더 편하게 놀고 싶거나 혹은 우리처럼 음식을 먹는데 집중하려면 파라솔 정도는 대여를 해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파라솔을 대여한 뒤 물놀이를 시작하기 전 간식으로 함덕 샌드위치를 꺼냈다. 바다에서 먹는 음식이라 그런지 더욱 맛있게 보이는 제주도 도시락이다. 샌드위치는 두 조각으로 재료가 듬뿍 들어가 있어 한 입에 먹기에도 너무 큰 사이즈였다.

 

간식으로 먹기에는 4명이 함께 먹어도 적당히 배가 부를 정도다. 야채도 듬뿍 들어가 있고, 흑돼지 불고기가 달콤한 맛과 짭조름한 맛이 조화로워 함께 먹으니 입맛도 즐겁고 속도 든든하다.

 

성인이 한 입에 먹기에도 너무 큰 사이즈로 계란과 토마토, 불고기, 야채가 가득 들어 있는 너무 먹음직스러운 함덕 샌드위치다. 입이 큰 사람이 아니라면 한 번에 먹기 버거울 정도로 큰 샌드위치다. 보통 불고기 같은 재료가 들어가면 계란이 빠지게 되는데, 계란까지 함께 들어있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샐러드는 한라봉 드레싱을 함께 넣어 주셨는데,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았다. 리코타치즈와 함께 야채가 푸짐한 것은 기본 견과류도 꽤나 들어있고, 젤리로 된 과일도 있고, 블루베리도 적당히 들어있어 상큼하게 즐기기 좋은 샐러드다.

사실 간식으로 먹기엔 양이 엄청 많아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거뜬할 것 같아 보이는 제주도 도시락! 함덕서우봉해변에서 물놀이를 할 때 식사 대용으로 챙겨가기에도 너무 좋은 함덕 샌드위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