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 서쪽 맛집

제주신화월드 숨은 맛집 항아리 흑돼지 고바진

(주)교차로-제주 2022. 4. 22. 08:59
반응형

 

제주도에서 맛보는 다양한 음식 중에서도 흑돼지는 누구나 좋아하는 별미 중 하나다. 이런 흑돼지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제주도인데 오늘은 항아리에서 구워내는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고바진을 소개하고자 한다.

고바진
주소 :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578-18
전화 : 064-794-2596
영업시간 : 11시 30분~ 21시(15-17시 휴식타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 고바진 흑돼지 230g 23,000원, 후식 열무국수 4,000원, 고바진 백돼지 230g 20,000원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에 자리 잡은 돼지고기 바비큐 전문점인 ‘고바진’은 오설록 티 뮤지엄과 제주신화월드에서 자동차로 1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고바진은 ‘숨겨진’ 이라는 뜻의 제주어로 상호처럼 골목 안쪽에 숨겨져 있는 숨은 맛집이다.

 

 

입구에는 4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1층으로 된 건물은 깔끔한 화이트톤으로 아래쪽은 돌담이 차곡차곡 쌓여있는 모습이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외관과는 조금 다르게 차분한 분위기로 각 테이블 옆으로 난 커다란 창으로는 조용한 마을의 풍경을 볼 수 있었다.

 

식당 한 쪽에는 옷을 걸어둘 수 있는 옷걸이도 마련되어 있고, 아이동반한 가족을 위한 유아의자도 준비되어 있었다.

 

그리고 주방과 연결된 창문으로는 커다란 항아리가 놓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저 항아리 안에서 흑돼지가 구워진다.

 

항아리에 참숯이나 비장탄으로 불을 피워 그 열기로 흑돼지 오겹살을 구워내는데 마치 훈제하듯이 구워져 고기가 타지도 않고, 기름기 또한 쭉 빠져 담백한 맛의 흑돼지가 완성된다.

 

잠시 구경하러 항아리 앞으로 가니 항아리 안에 대롱대롱 달려 있는 고기들이 맛있게 구워지고 있었다. 고기 뿐 아니라 버섯과 토마토 그리고 소시지도 함께 구워지고 있었다.

 

제주도에서 흑돼지를 먹으러 식당으로 가면 구워주는 식당들이 아주 많지만, 솔직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겐 불판에서 구워지는 고기가 반갑지만은 않은 일이다.

 

이런 이유로 고바진을 찾는 가족들이 많은 것 같다. 고바진에서는 모든 고기가 구워져서 깔끔하게 나오기 때문에 힘겹게 불 앞에 앉아 있을 필요가 없다.

 

고기가 담겨져 나오는 철판이 조금 뜨겁긴 하지만, 얼굴이 달아오를 정도의 열기는 아니기에 너무 깔끔하게 흑돼지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주문 후 가장 먼저 찬들이 올라오는데, 삶은 완두콩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었나 하는 생각을 하며 자꾸 손을 뻗게 됐다.

 

주문이 들어간 뒤 구워지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20분 정도는 기다려야 하는데, 에피타이저로 먹기 딱 좋은 완두콩이다.

 

잠시 후 푸짐하게 담긴 철판이 등장하고, 그 안에는 붉은 빛의 먹음직스러운 오겹살과 버섯, 소시지, 토마토가 예쁘게 담겨 있다. 그리고 한쪽에는 돼지껍데기도 함께 나왔다.

 

돼지껍데기를 가장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뜨거울 때 먹어야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식은 후에는 딱딱해질 수 있으니 먼저 먹을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통째로 나온 고기는 가위로 우아하게 잘라주면 모든 세팅이 끝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 한다면 쌈 야채가 따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도 푸짐한 샐러드가 있으니 야채를 섭취하는 데엔 전혀 문제가 없다.

 

예쁘게 잘라진 고기는 생새우 젓갈, 간장소스와 함께 먹어도 좋고, 와사비를 함께 곁들여도 좋다. 어떤 방식으로 먹든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함께 구워진 꽈리고추도 궁합이 너무 좋다. 샐러드와 고기, 버섯 등을 함께 먹으면 쌈을 싸 먹는 것 같은 맛을 느껴볼 수 있다.

 

흑돼지는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사랑받는 고기이지만, 가끔 이가 좋지 않은 사람들은 선호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항아리에서 구워내서 그런지 퍽퍽함이 전혀 없이 부드러운 맛으로 아이들도 불편함 없이 먹을 수 있다.

 

제주도 여행을 즐기고 있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좀 더 편하게 흑돼지 구이를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적극 추천한다. 또 연인들에게도 좋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