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 서쪽 맛집

제주 분위기 좋은 카페 한경면 청수리 스팅그레이

(주)교차로-제주 2021. 11. 9. 09:30
반응형

제주도는 2박 3일 여행 내내 카페만 돌아다녀도 부족할 만큼 다양한 개성을 가진 카페들이 많아졌다. 커피 맛도 모두 다르고 분위기가 같은 곳이 한 곳도 없을 만큼 다양한 카페를 만날 수 있다.

 

'스팅그레이'

상큼한 귤 향과 구수한 커피 향이 함께


 

 

제주도는 2박 3일 여행 내내 카페만 돌아다녀도 부족할 만큼 다양한 개성을 가진 카페들이 많아졌다. 커피 맛도 모두 다르고 분위기가 같은 곳이 한 곳도 없을 만큼 다양한 카페를 만날 수 있다.

 

대부분 전망이 좋은 카페들은 시내보단 해안도로를 따라 줄줄이 생겨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중산간 마을 아무것도 없을 것만 같은 곳에 덩그러니 있는 카페들도 많다.

 

그 중에서 오늘은 한경면 청수리라는 마을에 위치한 카페를 소개하고자 한다. 제주도로 여행 온 사람들에겐 조금은 생소한 지역이긴 하지만 청수리는 매년 여름이면 반딧불이를 만나러 오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마을이다. 반딧불이는 청정지역에서만 사는 곤충으로 청수리 마을의 이미지를 대신해주기도 한다.

 

오늘 소개하는 스팅그레이는 청수리라는 청정하고 조용한 마을에 위치한 카페로 차분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와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우연히 sns를 통해 알게 된 후 주소를 입력한 뒤 찾아갔는데, 처음엔 잘못 찾아온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외진 곳이기도 하고 이날따라 네비게이션도 길을 잘못 알려줘 빙글빙글 돈 후에야 찾아올 수 있었다.

 

처음엔 너무 덩그러니 홀로 서 있는 느낌이라 어색하기도 했는데, 입구로 들어서면 밖에서 볼 때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다.

 

입구에 서서 카페 건물을 보는데 오래 전 방문했던 방주교회가 생각이 난다. 카페로 들어가는 길 양 쪽으로 아기자기한 조경이 눈에 띈다. 아직 귤이 열리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이미 다 딴 것인지 주황색의 귤은 볼 수 없었지만, 주렁주렁 열매가 매달린 모습을 상상하니 기분이 좋다.

 

 

전체적으로 모던한 분위기의 카페 안으로 들어가니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봤을 법한 2층까지 훤히 보이는 높은 천장의 건물이다. 가운데에는 길에 이어진 테이블이 놓여 있고, 창가 쪽으로 인테리어처럼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다. 그리고 야외에도 설치미술을 한 듯 놓인 테이블이 인상적이다.

 

카페를 방문하는 이유는 차분하게 앉아 시간을 보내기 위한 것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의 기호식품이 되어버린 커피 때문이다. 맛이 좋기로 유명한 곳이라 커피맛이 가장 기대된다.

 

 

일반 카페라떼와 텐저린 비앙코를 주문했다. 멋진 휴식을 위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대신 음료의 가격이 높은 수준이다. 커피를 주문하며 카운터에 놓인 기네스 맥주 기계를 볼 수 있었는데, 잠시 커피보단 맥주를 더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젠가 근처에서 숙박할 일이 생기면 꼭 저녁에 한 번 와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음료를 주문 후 카페를 천천히 둘러봤다. 카페 안이나 밖이나 무심한 듯 놓인 의자 하나도 예술작품처럼 느껴져 마치 갤러리를 둘러보는 기분이다.

 

특히 루프탑으로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풍경은 거실로 옮겨놓고 싶은 아름다움이다. 루프탑에 놓인 캠핑의자에 앉아 가을날 따사로운 햇살을 흠뻑 느낀 후 2층 작은 숲이 보이는 곳에 앉아서 음료를 마셨다. 카페라떼는 커피 맛이 진하게 느껴진다. 평소 진한 커피를 즐겨 마시기에 입맛에 딱 맞다. 그리고 독특한 이름의 텐저린 비앙코는 귤청이 들어간 커피로 상큼한 맛과 함께 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처음엔 어색했지만, 자꾸 마시다보니 새콤한 커피가 더욱 매력적이다.

 

 

외진 곳임에도 끊임없이 손님이 찾아오는 카페다. 그래도 잠시 조용히 사색을 즐기기엔 너무 좋은 공간이다. 맛있는 커피와 함께 제주도를 주제로 전시한 갤러리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카페다.

 

 

스팅그레이

제주시 한경면 대한로 860-41에 위치.

매일 10시~21시까지 운영(매주 목요일 휴무)

메뉴는 아메리카노 5,000원, 텐저린 비앙코 7,000원, 비포썬쎗 7,000원

전화는 064-772-218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