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서쪽 맛집

제주 애월 맛집, 정갈한 차림의 게장정식 보배쌤보리김치와 게장 하귀점

(주)교차로-제주 2023. 3. 23. 08:52
반응형

제주 애월 맛집, 하귀 보배쌤보리김치와게장

나뭇가지에 몽글몽글하게 달려 있는 벚나무의 꽃망울이 하나둘 터져 화사한 봄날의 풍경을 완성하고 있다. 옷차림이 가벼워져서 그런지 향긋한 봄나물 향기 때문인지 입맛이 더욱 살아나는 느낌이다.

오늘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고, 최고의 밥도둑이라 불리는 '게장'이 맛있는 곳을 소개하고자 하는데 보배쌔뽀리김치와 게장이란 상호의 식당은 이미 제주 애월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하귀 보배쌤보리김치와게장

주소 : 제주시 애월읍 하귀12길 4, 2층

전화 : 0507-1364-7182

영업시간 : 8시 ~ 21시(20시 라스트 오더)

메뉴 : 보배쌤 모듬장 한상세트(A) 100,000원, 주인장 돔베고기 한상 A세트 100,000원

제주도 애월 쪽에는 맛집, 카페, 숙소 그리고 관광지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춘 제주도에서도 가장 핫한 동네다.

 

제주 애월 맛집을 검색해 보면 각종 산해진미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데, 정갈한 차림의 게장정식을 맛볼 수 있은 보배쌤보리김치와 게장은 애월 하귀에 위치해 있다.

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고, 오전 8시~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어서 여행 전후로 든든하게 식사를 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어르신들이 좋아하실 만한 음식으로 가족 여행 시 방문하면 더욱 만족스러울 것이다.

제주 공항에서 애월 해안 도로로 가는 방향 오른쪽 대도로변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 건물이 크게 자리 잡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주차장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다. 건물 1층에 넓게 자리 잡은 제주 애월 맛집 보배쌤보리김치와 게장 하귀점은 내부도 굉장히 넓어 단체 여행객도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규모였다.

 

보배쌤보리김치와 게장 하귀점에서는 보배쌤 모듬장 한상 세트와 주인장 돔베고기 한상 세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세트 외에 게장 정식, 돔베고기 정식, 소갈비 뭇국 정식 등을 주문할 수 있다. 단품으로 추가할 수 있는 메뉴도 별도로 구분되어 있다.

우리는 너무 좋아하는 게장을 먹기 위해 방문했기 때문에 모듬장 한상세트를 주문했는데, 다음에 어른들을 모시고 주인장 돔베고기 한상세트를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한상차림의 알찬 구성과 깔끔한 식당의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다.

모듬장 한상세트는 메뉴 구성과 인원수에 따라 두 종류로 나누어지는데, B세트는 2~3인 기준으로 모듬장(암꽃게장, 황게장, 새우장, 전복장, 표고장)과 녹두전, 나물, 보리김치, 샐러드, 소고기뭇국, 쌀밥 그리고 보리밥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듬장 A세트는 B세트에서 양념게장과 계절전 그리고 옥두어구이가 포함되어 있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메뉴가 개편되기 전이라 B세트에 녹두전 대신 옥두어구이가 나왔었다.

그리고 돔베고기 한상 세트는 모듬장 중 새우장과 전복장만 포함되고 꽃게장 대신 돔베고기가 포함된 구성이었다. 게장을 먹기 위해 찾아왔다면 모듬장 한상 세트를 주문하는 것이 좋고, 제주도의 부드러운 돔베고기를 맛보고 싶다면 돔베고기 한상 세트를 주문하는 것이 좋다.

 

테이블 위에 깔려 있는 메뉴판을 보며 다음엔 어떤 음식을 먹을지 이야기하는 사이 음식이 천천히 나오기 시작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유아 의자는 물론 식기까지 챙겨주셔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아이 식기와 함께 샐러드와 고급스러운 식기에 정성스럽게 보리김치가 담겨 나왔다. 보배쌤 보리김치는 보배쌤의 대표적인 김치 메뉴로 보배쌤이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국내산 천연 재료만을 이용해 만든 시그니처 메뉴다.

그리고 보리밥과 비빔밥을 해 먹을 수 있는 나물 5종류와 흰쌀밥, 보리밥이 반반 섞여 나오고, 쇠고기 뭇국과 오늘의 주인공인 모듬장 한 접시가 나왔다. 가지런하게 담긴 모듬장은 사진으로 남긴 뒤 손질에 들어갔다.

 

커다란 꽃게의 손질은 직원분이 직접 해주셔서 편리하게 먹을 수 있었지만, 새우나 전복은 직접 손질을 해야 해서 조금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렇지만 맛있는 음식은 귀찮음을 감수하면서도 먹게 된다는 것!

 
 

밥도둑인 게장과 새우장, 전복장, 표고장이 모두 모여 밥도 순식간에 줄어들었다. 게장과 새우장은 냄새도 나지 않고, 짜지도 않고, 살도 꽉 차 있어 쫀득쫀득한 것이 너무 맛있었다. 게딱지에는 밥도 비벼 먹을 수 있는데, 알이 꽉 차 있던 게딱지라 풍미가 너무나 좋았다.

 

밥도둑은 모듬장 뿐만 아니라 나물과 함께 먹는 비빔밥, 김, 소고기뭇국 등 다양하게 있어서 그런지 밥과 국은 무제한으로 리필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커다란 그릇의 밥을 다 비워 낸 뒤 게딱지에 밥을 비벼 먹기 위한 쌀밥과 비빔밥을 만들 보리밥을 더 추가했다.

 
 

모듬장과 비빔밥 외에도 쫄깃한 맛의 옥두어구이까지 나오니 다양한 건강식으로 배를 든든하게 채워 나올 수 있었다. 양도 많고, 맛도 좋고 여러 명이 함께 식사하기에도 부담이 없어 단체 여행객에게도 좋은 공간이 될 것 같은 곳이다. 같은 브랜드의 매장이 제주도 동쪽 함덕에도 지점이 있어 제주도에서 동쪽, 서쪽 여행 시 가까운 곳을 선택해 방문하면 좋다.

매장에서 식사 후 너무 맛있어서 선물을 하고 싶거나 집에서 먹고 싶다면 모든 메뉴가 포장 및 택배가 가능하니 원하는 방법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따뜻한 봄, 각종 나물과 함께 건강한 한 끼를 푸짐하게 대접받고 싶다면, 제주 애월 맛집 보배쌤보리김치와게장 하귀점에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