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서쪽 맛집

제주 흑돼지는 제주도 정육점 돗채비 정육점에서!!

(주)교차로-제주 2023. 3. 10. 08:53
반응형

제주도 정육점, 제주 숙성 흑돼지는 돗채비 정육점에서!

벚나무가 붉은빛을 띠며 곧 꽃망울 터뜨리려 준비하는 봄이다.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니 어디든 나들이를 가고 싶은 마음이 샘솟는데,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이 바로 캠핑이다.

캠핑에 빠지면 너무 아쉬운 바비큐! 이번 주말 가족들과 캠핑 준비를 하며 제주 흑돼지 구매할 곳을 찾아보던 중 애월읍 하귀에 위치한 돗채비 정육점을 알게 됐다.

 

돗채비 정육점

주소 : 제주시 일주서로 7400(내도동)

전화 : 0507-1349-8990

영업시간 : 9시 ~ 18시(매주 일요일 휴무)

제주숙숭돼지고기 판매점

제주공항에서 10~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대도로변에 있어 찾기도 쉬워서 여행객들이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월대천 바로 옆에 자리 잡은 돗채비 정육점은 공장형 정육점으로 건물 크기도 매우 크고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었다.

돗채비 정육점은 돗(돼지)+채비(도깨비)라는 제주 방언 합성어로 ‘무엇이든 뚝딱!’, ‘원하는 대로 뚝딱’ 신선한 제주 숙성 돼지를 제공한다는 의미라고 한다.

 

안으로 들어가니 넓은 공간 안에는 숙성실과 각종 기계들이 놓여 있고, 한가운데 냉동 보관된 제주 흑돼지와 안쪽으로는 냉장 보관 중인 제주 흑돼지가 진열되어 있었다.

돗채비만의 숙성 기술로 맛있는 제주산 숙성 돼지고기를 제공하는 돗채비 정육점에서는 숙성육, 에이징고기 등이 있는데, 냉장고에 있는 고기 중 가장 눈에 띄는 부위는 바로 오겹살과 목살이다. 모두 숙성된 고기로 핑크빛 살코기와 하얀 비계 부분이 적절하게 섞여 매우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깔끔하게 진공 포장된 고기들은 그램 수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어 있었고, 보통 한 팩에 2인분 정도 담겨 있어 원하는 양만큼 구매하기 쉽게 되어 있었다.

 
 

오겹살과 목살 바로 옆쪽에는 흑돼지 바비큐, 잠봉, 소시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고기들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잠봉과 소시지가 인기 품목이라고 하셨는데, 아침에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기 좋은 잠봉과 아이들 반찬으로 해주기 알맞은 식재료라 더욱 인기가 많은 것 같다.

 

그리고 시그니처 제품인 돗한근 외에 숙성오겹살, 티본스테이크, 엘본스테이크는 캠핑이나 제주여행 시 구매할 수 있는 제주산 숙성 돼지고기로 아주 적합해 보였다.

 
 

매장의 가운데에 놓여 있는 냉동고를 살펴보니 뽈항정, 돈마호크, 바싹불고기, 양념갈매기, 숙성양념목살, 대패오겹살 등 다양한 부위의 고기가 보였다.

 

그리고 한 쪽에는 흑돼지 육포와 요즘 집에서도 자주 끓여 먹는 제주 흑돼지 라면 돗멘도 판매하고 있었다. 숙성육 선물세트도 따로 판매되고 있었는데, 오겹, 목살, 전지, 돈마후크, 베이컨, 소시지 등 다양한 부위를 입맛대로 골라 선물세트로 묶어 놓았다.

 

냉동고와 냉장고를 한 번 쓱 살펴보고 나니 이것저것 사고 싶은 부위들이 많았는데, 캠핑을 하며 먹는 고기는 아무래도 오겹살이나 목살이 좋을 것 같아 오겹살과 목살을 구매하고, 바비큐에 또 빠질 수 없는 소시지와 아침으로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잠봉을 구매했다.

생각보다 더욱 착한 가격에 퀄리티도 높은 제주산 숙성 흑돼지라 계산하면서도 기분이 좋은 돗채비 정육점이다. 캠핑하며 먹을 고기는 이미 다 구매했지만 아쉬운 마음에 뽈항정도 추가로 구매했다.

 

매번 캠핑을 하거나 숙소에서 바비큐를 해 먹을 때마다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고기를 바꿔 먹곤 했었는데, 이제는 제주도 정육점 돗채비 정육점에서 착한 가격에 맛있는 고기를 계속 사게 될 것 같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제주 여행 중 바비큐를 할 계획이라면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한 제주도 정육점 돗채비 정육점에서 숙성된 제주 흑돼지를 착한 가격에 구매해 볼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