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 동쪽 맛집

쫄깃쫄깃한 중문현지인맛집 쌍둥이돼지꿈

(주)교차로-제주 2022. 3. 4. 09:32
반응형

제주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단 하나의 메뉴는 바로 흑돼지구이다.

다른 지역에서 먹을 때와는 차원이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제주만의 특색 있는 음식이다.

 

제주여행 일번지로 항상 많은 여행객들로 붐비는 중문관광단지 바로 앞 쪽에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줄줄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할 맛집은 바로 쌍둥이돼지꿈이다.

중문현지인맛집으로 유명한 쌍둥이돼지꿈은 흑돼지 고기를 다양한 부위별로 모아둔 모둠메뉴를 판매하는 곳이다. 식당을 방문하는 손님들은 대부분 현지인들로 항상 북적이는 식당이다. 2021 스포츠 서울에서 고객신뢰도조사 대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비가 많이 올 때면 폭포수가 가득 떨어지는 장관이 펼쳐지는 천제연폭포 입구에서 조금만 더 오르막으로 올라가면 왼쪽에 중문 흑돼지 맛집인 쌍둥이돼지꿈이 위치하고 있다.

 

2층에 위치한 식당은 아래쪽으로 차량 두 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주차한 뒤 2층으로 올라가면 입구가 보이는데, 포장마차처럼 생긴 공간도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여름에는 테라스에서 식사를 즐길 수도 있는 것 같아 보였다. 겨울엔 불이 있다고 해도 추울 수 있으니 안쪽 홀에서 식사하는 것을 추천한다.

 

안쪽으로 연결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입구에서 열 체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큐알코드가 있는 메뉴판을 받을 수 있다. 방문기록표를 작성하고 들어가도 좋다.

 

홀에도 테이블이 많지만 아이와 함께 이용하거나 따뜻한 곳에 앉아서 먹고 싶다면 방으로 들어가는 것도 좋다.

 

 

깔끔하게 셋팅 된 방으로 들어가서 메뉴판을 펼쳤다. 4인 가족이 함께 이용하기에 흑돼지 모둠으로 1kg을 주문하려 하다가 아이들은 양념구이를 선호하기 때문에 흑돼지 모둠 2인분과 양념구이 2인분을 주문했다.

 

알록달록한 찬들이 테이블로 올라오는데 고기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찬들로 구성됐다. 특히 삶은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다른 곳에선 잘 나오지 않는 메뉴이기도 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찬이라 더욱 반갑다.

 

 

불이 먼저 들어오고 접시에 가지런히 담긴 고기가 나왔다. 굵은 소금이 뿌려진 고기는 부위 별로 맛볼 수 있도록 오겹살, 목살, 갈매기살, 항정살, 가브리살이 함께 나왔다. 선홍빛의 고기가 굽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입맛을 자극한다.

 

 

고기를 먹을 때는 흐름이 끊기길 원치 않기 때문에 한꺼번에 올려서 노릇노릇 구워냈다. 숯불 향을 가득 머금고 구워지는 고기는 점점 더 식욕을 자극한다. 특히 기름기가 많은 오겹살은 껍데기도 함께 붙어 있어 더욱 먹음직스럽다.

 

드디어 고기가 익고 고기를 구울 때 함께 보글보글 끓인 멜젓에 풍덩 찍어 맛보았다. 육즙이 흘러나와 부드러움을 더해주고 씹을수록 더욱 맛이 좋아지는 흑돼지다. 멜젓은 돼지고기와는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역시 중문현지인맛집의 고기는 육즙도 많고 식감도 부드럽다고 느끼며 각종 야채와 함께 쌈도 싸 먹고, 삻은 양배추와 함께 먹어보기도 하며 다양하게 고기의 맛을 즐겼다.

 
 

각 부위마다 식감도 다르고 맛도 달라 질리지 않게 즐길 수 있었다. 짧지만 강렬했던 흑돼지구이의 시간이 끝나고 이제는 양념구이를 구울 시간이다.

 

 

판을 한 번 바꿔주고, 약해진 숯을 한 번 더 달군 다음 양념이 잘 베인 양념구이를 판 전체에 고루 펴 준 다음 노릇노릇 구워간다. 양념구이는 잘 타기 때문에 양쪽으로 잘 뒤집어 주며 구워줘야 한다. 양념구이는 양념이 잘 베어 아이들이 먹기에도 너무 부드럽고 어른들이 먹기에도 좋았다.

 

양념구이를 먹을 때는 밥과 비빔냉면을 함께 먹을 것을 추천한다. 비록 다이어트에는 방해될 수 있지만 비빔냉면과 함께 먹는 양념구이는 맛의 조합이 너무 좋다. 너무 자주 먹는 것은 권하지 않지만, 가끔씩은 기분 전화 겸 한 번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된장찌개도 빼놓을 수 없다. 단호박이 듬뿍 들어가 단 맛이 가미된 된장국은 얼큰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밥과 함께 먹기 딱 좋다.

 

 
 

4인 가족이 먹기에는 조금 양이 많았던 것인지 굽지 않은 양념구이가 한 대 남아서 따로 포장을 해왔다.

 

중문현지인맛집에서 맛있고 다양한 고기를 푸짐하게 먹고 나오던 중 난로 위에 귤을 발견해 디저트까지 한 번에 해결하고 올 수 있었다.

쌍둥이돼지꿈

주소 : 서귀포시 중문동 2167-20

전화 : 064-738-9981

영업시간 : 매일 11시~23시(현재 코로나로 인해 시간변동 확인필수)

메뉴 : 흑돼지모둠 1kg 92,000원, 흑돼지모둠 500g 46,000원, 돼지생(양념)갈비 14,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