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 동쪽 맛집

갈치튀김이 인상적이었던 제주 남원 맛집 메리밀 Merry_Meal

(주)교차로-제주 2022. 7. 25. 09:12
반응형

제주도에서는 다양한 조리법의 갈치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뼈까지 통째로 튀긴 고소한 맛의 갈치튀김덮밥이 인상적이었던 제주 남원 맛집 메리밀(Merry_Meal)을 소개하고자 한다.

제주 남원 맛집 메리밀은 남원포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제주도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유명한 남원용암해수풀장을 이용한 뒤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남원포구 남원 어촌 종합관 건물 2층으로 매장 바로 앞 넓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캠핑카, 버스, 트레일러 등 차박이 가능할 정도로 넓은 곳이다.

메리밀 Merry_Meal
주소 : 서귀포시 남원읍 남태해안로 118, 2층
전화 : 010-6588-4826
영업시간 : 10시 30분~17시
메뉴 : 제주딱새우&전복장덮밥 18,000원, 제주갈치튀김덮밥 17,000원, 매콤돌문어덮밥 17,000원

 
 

1층 입구에는 메리밀 Merry_Meal 이라고 커다랗게 간판이 설치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2층으로 올라가는 동안 해녀 사진전을 감상할 수도 있다. 조금 오래된 건물처럼 보여도 2층 문을 열고 들어서면 창문으로 펼쳐지는 오션뷰에 완벽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멋진 테이블이 나란히 놓여 있다.

 
 

제주도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 중 가장 화려하고 맛이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갈치튀김덮밥과 제주딱새우&전복장덮밥 그리고 매콤돌문어덮밥, 제주 품은 해물라면을 맛볼 수 있는 제주 남원 맛집으로 주문은 키오스크로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편리하다.

 
 

사진만 봐도 먹고 싶은 충동이 생기는 비주얼에 그 맛이 너무 궁금해지는 요리들이다. 여러 가지 음식을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고민 끝에 주문한 음식은 제주딱새우&전복장덮밥과 제주갈치튀김덮밥이다.

주문을 하고 난 뒤 매장을 살짝 둘러보며 바다가 가장 잘 보이는 자리를 찾아봤는데, 그 자리는 이미 다른 팀이 앉아 있어 몬스테라와 비슷하게 생긴 식물이 장식하고 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다.

매장 입구에서는 많은 연예인들이 방문한 흔적들이 사진으로 남겨져 있어서 그런지 맛에 더욱 흥미가 생기는 제주 남원 맛집이다.

 

잠시 후 주문한 음식이 차례로 나왔다. 제주딱새우&전복장덮밥은 물과 설탕을 넣지 않고 과일로만 단맛을 낸 비법 간장에 제주 해산물을 숙성한 특별한 메뉴로 전복을 까서 가위로 자르고, 딱새우를 쏙 꺼내서 계란 노른자와 함께 비벼 먹을 수 있었다.

함께 섞기 전 딱새우장을 한 개 먹어 봤는데, 생각보다 자극적이지 않고 달콤한 맛이 감돌았다. 밥과 함께 비벼 먹으니 간장의 맛이 골고루 섞이며 딱 알맞은 맛으로 변했다.

 

그리고 가장 기대하던 갈치튀김덮밥은 비주얼만으로도 성공적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정성스럽게 나왔는데, 통갈치 한 마리를 먹기 좋게 손질해 뼈를 통째로 뛰겨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기대한 것 이상으로 맛있었다.

갈치 살을 뼈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튀겨 주어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영양만점이 갈치튀김덮밥. 생선 뼈까지 통째로 튀겨 먹을 수 있으니 버리는 것 없이 깔끔한 한 상이다. 바닷속 산호초처럼 장식된 색깔을 입힌 버섯튀김도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았다.

 

아래쪽에 양념장과 함께 깔려 있는 밥을 톳과 함께 반숙을 터트려 살살 비벼 주면 또 다른 별미를 맛볼 수 있다. 갈치튀김은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가 두 종류가 있는데, 개인적인 입맛에는 간장소스가 더욱 끌렸다. 생각보다 양도 푸짐해 마지막 한 입까지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었던 제주 남원 맛집이다.

 

주변에는 남원큰엉해변과 함께 아이들과 가볼 만한 코코몽 에코파크, 대발이 파크도 가깝게 위치해 있어 근처에서 여행을 즐겼다면 제주 남원 맛집 메리밀에서 맛있는 식사까지 마무리하고 가는 것은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