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동쪽 맛집

구제주 흑돼지 맛집 병수네 숙성육

(주)교차로-제주 2022. 5. 27. 10:05
반응형
제주도 돼지고기가 맛있다는 사실은 이미 다 알기 때문에 이 맛있는 고기를 어떻게 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가 ‘흑돼지구이’의 맛을 좌우하는 기준이 되었다. 사실 흑돼지는 마트에서 구입해 집에서 구워 먹든, 삶아 먹든 어떻게 먹어도 좋은 맛을 내지만 식당에서 구워주는 고기의 맛 때문에 좋아하는 식당을 찾아가게 된다.

 

최근 돼지고기를 숙성해서 판매하는 식당들이 많이 생겨나고 그중에서는 특히 더 유명해져서 대기 없이는 먹을 수조차 없는 식당들도 있다. 아직 유명한 곳의 흑돼지구이를 줄 서서 먹어보진 못했지만 유독 그런 맛집을 고집하던 지인의 소개로 단골이 되고 싶은 흑돼지구이 맛집을 찾게 됐는데, 바로 이도동에 위치한 ‘병수네 숙성육’이라는 식당이다.

 

 

병수네 숙성육
주소 : 제주시 천수로 6길 13
전화 : 064-702-1453
영업시간 : 12시~23시
메뉴 : 숙성육스페셜 55,000원, 꽃목살 15,000원, 숄더립 35,000원

 

 

 

 

입구에 도착하니 먹음직스러운 흑돼지가 물고기들이 살던 수족관 속에 들어간 모습을 발견하게 됐다. 이렇게 물속에 고기를 넣어 숙성하는 것을 ‘워터 에이징(water aging)’이라 하는데, 진공 포장한 고기를 차가운 온도의 물속에 넣고 일정 기간 동안 담가 두는 방법이다. 이런 워터 에이징 방식으로 숙성한 육류는 수분 증발이 적어 육즙이 더 촉촉하며,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다.

 

지인의 말에 따르면 숙성육에서 판매하는 스페셜 메뉴가 있는데, 이는 하루에 5개밖에 판매를 하지 않으니 최대한 빠른 시간에 가는 것이 좋다는 정보를 얻어 이른 시간에 찾아갔다.

 

조금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식당 안은 많은 사람들로 가득하다. 겨우 한자리 남은 테이블에 앉아 스페셜 메뉴를 주문하려 했더니 이미 마감이 되고 난 후였다.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부위별로 따로 주문할 수밖에 없었다.

직원의 추천으로 가장 많이 찾는 꽃목살과 오겹살을 주문했다. 주문 후 테이블에는 금색의 고급스러운 식기에 기본적인 야채와 김치, 샐러드, 쌈장, 양파지가 나오고 명란마요네즈가 함께 나왔다.

 

바로 이어서 활활 타오르는 숯이 들어오고, 벌집 모양처럼 생긴 불판 위로 함께 나온 꽃목살이 한 점씩 올라가기 시작했다. 직원분들이 돌아다니면서 구워주셔서 덜 익은 고기나 탄 고기를 먹을 염려는 없었다.

 

센 불에서 익는 고기라 그런지 금방 구워주시는데, 첫 한 점을 그릇 위에 올려주시면서 먹는 방법까지 알려주셨다. 특히 꽃목살은 얇게 썰어져서 그런지 금방 익기도 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아이들도 먹기 편한 부위였다.

 
 

노릇하게 구워진 고기를 동글동글한 초밥 위에 명란마요를 듬뿍 찍어 올리고 그 위에 와사비를 곁들여 먹으면 색다른 별미를 맛볼 수 있었다. 여러 양념이 섞이면 고기 맛을 느낄 수 없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부드러운 고기의 맛과 잘 어우러져서 더욱 맛이 좋았다.

 

 
 
 
 

그다음은 씻은 김치를 구워서 김치에 고기를 싸 먹어도 좋다고 하셔서 그렇게도 먹어보고, 쌈을 싸서 먹어보기도 하고 그냥 고기만도 먹어보며 여러 방법으로 고기를 즐기는데,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소고기 부럽지 않은 맛이었다. 다양하게 고기 맛을 즐길 수 있어서 먹는 내내 행복한 기분까지 들었다.

 

고기와 함께 초밥을 만들어 먹는 방법이 개인적인 입맛엔 가장 잘 맞았는데, 초밥은 부족하면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고기로 조금 부족한 부분은 전복 철판 볶음밥으로 채워도 좋다. 내장이 듬뿍 들어가 고소한 향에 살짝 매콤한 맛이 더해져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스페셜 메뉴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소시지도 맛볼 수 있으니 참여해보는 것도 좋다!!

제주도를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별미인 흑돼지구이를 좀 더 맛있게, 부드럽게 숙성된 고기를 고급스럽게 즐기고 싶다면 ‘병수네 숙성육’에서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또 이왕이면 미리 예약을 하든, 이른 시간에 찾아가든 스페셜 메뉴로 맛보는 것이 가성비가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