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카페&디저트

삼양해변카페 제주도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솔트스톤골드점

(주)교차로-제주 2022. 9. 2. 09:16
반응형

예전에 비하면 제주도엔 너무나 많은 카페들이 생겨났는데, 한 번 다녀온 후로 강렬하게 기억에 남는 카페들은 솔직히 많지는 않다. 개인적으로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을 만한 카페들은 뷰가 아름답기보단 맛에서 결정되곤 하는데,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삼양해변카페인 솔트스톤골드점이 그런 카페에 속한다.

 

오래전 제주학생문화원 바로 옆에 위치한 솔트스톤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 우연히 방문하게 된 카페에서 독특한 맛의 커피를 맛보곤 다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가 생겨 삼양해변 근처에 위치한 솔트스톤골드점에 다녀오게 됐다.

솔트스톤골드
주소 : 제주시 일주동로 331
전화 : 0507-1407-4316
운영시간 : 10시~24시
메뉴 : 아메리카노 4,900원, 블랙스톤 6,800원, 솔트크림라떼 6,500원

 

삼양해변카페 솔트스톤골드점은 S드레곤 타워 건물 1층과 2층에 위치하고 있다. 1층에는 와인솔트로 와인바가 운영 중이고, 2층에는 솔트스톤골드 커피와 석갤러리가 운영되고 있었다. 제주도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지 1층에는 촬영한 드라마들이 커다란 액자에 담겨 있었다.

 

조금 늦은 오후에 방문하게 된 솔트스톤골드점에는 와인바를 이용하는 고객보다는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았다. 1층에는 넓은 공간을 할애해 베이커리가 진열된 카운터가 있는 공간과 저녁에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와인바가 자리 잡고 있었다.

 
 
 

솔트스톤골드점은 첫 방문이지만, 이전에 다녀온 솔트스톤에서 맛본 제주 현무암을 표현한 블랙스톤에 대한 기억이 강렬해 이번에도 블랙스톤과 솔트크림라테를 주문하고 초코와 녹차가 함께 들어간 파운드케이크를 주문했다.

 
 
 

커피와 디저트가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잠시 와인바를 둘러봤다. 가운데 커다란 구멍으로 입구를 표현해 두었는데 분위기가 예사롭지 않았다. 안쪽으로 들어가니 높은 천장으로 시원스러운 공간에 큼직큼직하게 놓인 의자가 아주 인상적이다. 너무 고급스러운 의자와 테이블이 가지런히 놓여있고, 구간도 따로 나누어져 프라이빗하게 와인을 마시고 싶을 때 방문하기에도 안성맞춤이었다. 와인바 안쪽에는 방문한 연예인들의 사인이 놓인 코너도 있어 구경하기에도 좋았다.

 

낮 시간에도 이렇게 분위기가 좋으니, 밤에는 얼마나 더 멋있어질지 상상만 해도 분위기가 취하는 공간이다.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은 2층도 오픈되어 있었다. 이날 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즐기고 있을 때 옆 테이블에서는 와인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기다리던 커피와 디저트가 나오고, 카운터 앞쪽으로 이어진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갔다. 2층은 생각했던 것과는 너무 다른 분위기라 살짝 당황하긴 했지만 웅장한 분위기에 압도당하는 느낌이었다. 2층 입구에서부터 뻗은 용의 모습이 이 건물의 이름이 왜 S드래곤이란 이름으로 불리는 알만한 형상이었다.

테이블이 모두 따로 떨어져 있어 프라이빗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모두 바다 쪽을 향해 놓여 있어 조용하게 바다를 즐기기 좋은 삼양해변카페다.

 

2층에는 카페 공간 이외에 전시공간인 석갤러리가 운영 중이었다. 분위기와 작품이 너무 잘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인테리어처럼 스며들어 있었다. 조명과 음악 모두 잠깐의 휴식을 위해 꼭 필요한 것들만 모아 놓은 것 같았다.

 

적당한 곳에 자리를 잡고 오랜만에 맛보는 현무암을 표현한 블랙스톤. 하얀 우유에 검은 커피를 쪼르르 부어 블랙스톤을 완성했다. 그리고 한 모금 머금으니 제주도의 바다가 입속으로 들어오는 기분이다. 커피에서 나는 짭조름한 맛이 이상할 정도로 잘 어울렸다.

 

솔트스톤의 시작은 제주 돌 염전에서 제주의 또 다른 스토리를 만들어 냈다고 한다. 돌 염전에서 발생한 소금이 물을 만나 바닷물이 되고, 지금의 제주를 만들었다는 창의적 스토리를 담아내고 있다. 솔트스톤골드점은 두 번째 스토리로 앞으로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되는 곳이다.

솔트스톤골드점은 삼양해변카페로 오션뷰와 함께 고급스러운 전시와 분위기를 즐기며 휴식시간을 가지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카페다. 또한 카페가 위치한 건물 내에는 볼링장, 골프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많은 복합예술 공간으로 카페를 이용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주의 독특한 문화를 담은 솔트스톤골드점에서 달콤한 디저트도 즐기고 삼양해변카페로 멋진 분위기도 즐겨보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