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카페&디저트

제주 동쪽 카페, 커피와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 제주 블루마운틴 4255

(주)교차로-제주 2022. 9. 14. 08:00
반응형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소비되는 음료 중 하나인 커피, 제주도에서도 다양한 테마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 오늘은 제주 동쪽 카페로 커피와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인 제주 블루마운틴 4255를 소개하고자 한다.

블루마운틴 4255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중산간동로 4255
전화 : 064-782-0428
운영시간 : 9시~18시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에 위치한 블루마운틴 4255는 제주 동쪽 카페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총 5000평으로 넓은 부지에 리조트를 비롯해 캠핑장, 수영장 그리고 식당과 카페 등 다양한 문화시설까지 모든 것을 골고루 갖춘 공간이다.

블루마운틴 4255란 이름이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4(사)람을 2(이)어주는 5(오)색 5(오)감을 모토로 쉼과 예술,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느낄 수 있는 공감이란 뜻이라고 한다.

규모가 넓은 곳이라 그런지 주차장부터 클래스가 다른 크기다. 관광버스 여러 대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커다란 주차장과 웅장한 모습의 건물까지 시원스럽게 펼쳐져 있었다.

 

카페를 통해 안쪽으로 들어가면 커다란 통유리 밖으로 푸른 잔디가 펼쳐지고, 수영장과 캠핑장이 훤히 보였다. 이제 여름 시즌을 마친 에어 바운서도 한쪽에 놓여 있었는데, 여름휴가 시즌에 방문하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다.

 

카페 안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는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용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구경하기 좋다. 넓은 카운터로 가면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주문할 수 있는데 핸드드립 커피를 마셔보려다가 이날은 카페라테가 생각나서 카페라테를 주문하고, 햇볕이 잘 들어오는 테라스 쪽에 자리를 잡았다.

 
 

블루마운틴 4255는 커피비누체험, 바리스타체험 등 다양한 즐길 수 있는 커피테마파크로 다양한 체험 중 족욕체험을 신청하고, 커피를 받아 들고 바로 계단을 통해 족욕체험장으로 내려갔다. 족욕체험장은 1관~3관까지 아주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었다. 아래층에는 오름채이 가운데 자리 잡고 있고, 오른쪽으로는 펜션, 왼쪽으로는 족욕체험장이 있었다.

 
 

족욕체험장으로 바로 들어가니 예약시간에 맞춰 따뜻한 물이 가득 담겨 있었고, 직원분이 친절히 안내를 도와주셨다. 족욕체험은 그냥 발만 담그고 있는 줄 알았는데, 족욕의 효능 등을 직접 설명해 주셔서 엄청 유익한 시간이었다.

 

커피 티백이 들어간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족욕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아무것도 넣지 않은 물에 족욕을 하는 것도 좋지만, 커피를 넣어 족욕을 하면 편안함을 느끼고 정신을 맑게 하며, 심신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한다. 또한 피부의 나쁜 냄새도 제거해 주는 탈취 효과도 있고, 아토피에도 효과적이다. 부드럽게 풀어진 발을 꺼내 블루마운틴에서 준비한 미용소금으로 발을 마사지해줬더니 발이 매끄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또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인지 발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렇게 편안하게 족욕체험을 하며, 커피도 마시고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족욕에 사용한 오일과 소금은 바로 옆에 있는 숍에서 판매가 되고 있어 집에서도 사용해 보고 싶을 경우엔 구매도 할 수 있었다.

 
 

족욕체험이 끝난 뒤 전망대로 올라가니 구름에 가려지긴 했지만 한라산도 보이고, 멀리 성산 바다까지 한눈에 펼쳐졌다. 시원하게 펼쳐지는 자연 속에서 향긋한 커피와 함께 편안히 쉬어가고 싶다면 제주 동쪽 카페 블루마운틴 4255에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