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 동쪽 맛집

성산일출봉 맛집, 쫄깃한 숙성 흑돼지 도새기상회

(주)교차로-제주 2022. 11. 24. 06:21
반응형

얼마 전 지인의 제주 방문으로 제주도에서 탁 트인 바다와 함께 멋진 절경을 만날 수 있는 섭지코지에 다녀왔다. 아쿠아 플라넷 왼쪽으로 들어선 해녀의 집을 지나 길을 쭉 따라 올라가면 멋진 성산일출봉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섭지코지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나온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성산일출봉은 멀게 보이긴 하지만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매년 새해가 되면 이곳에서 해맞이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

새해에는 물론 주변에 아름다운 자연 경관지가 많은 곳이라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오늘은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쫄깃쫄깃한 숙성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도새기상회를 소개하고자 한다.

도새기상회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14-1
전화 : 0507-1362-2414
영업시간 : 12시 ~ 23시(매주 화요일 휴무)
메뉴 : 숙성흑돼지 오겹살(180g)+김치찌개 18,000원, 숙성흑돼지 목살(180g)+김치찌개 18,000원, 김치말이 국수 6,000원, 흑돼지 두루치기(점심 특선) 10,000원

수산리에서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를 이어주는 로터리 입구에 위치한 숙성 흑돼지 전문점 도새기상회에서는 저온숙성한 쫄깃하고 육즙이 풍부한 제주산 흑돼지를 맛볼 수 있다.

매장 바로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긴 하지만 점심시간이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에 자리가 없다면 바로 옆쪽에 마련된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점심 메뉴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점심시간에는 두루치기, 순대 국밥 등 다른 메뉴를 주문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었다. 우리는 쫄깃한 숙성 흑돼지를 먹고 싶어 찾아간 것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숙성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 1인분씩 주문했다.

 

테이블에는 네모 모양의 커다란 철판과 반찬이 가지런히 차려졌다. 돼지고기는 철판에 구워 먹는 게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바로 앞에 철판이 떡 하니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니 기분이 왠지 좋아졌다.

 

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반찬들과 고기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소금과 고추냉이도 함께 있었다. 잠시 후 선명한 붉은빛의 오겹살 한 덩이와 목살 한 덩이가 작은 도마 위에 가지런히 세팅되어 나왔다.

 

도새기상회 도장이 찍힌 버섯 그리고 마늘종과 마늘 제주도에서 고기를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멜젓까지 완벽했다. 잘 달궈진 철판 위에 고기를 한 덩이씩 올리고 도마 위에 올려져 있던 재료들을 가지런히 놓아 주셨다. 그리고 씻은 김치와 고사리까지 올라가니 철판이 가득 찼다.

 

철판에서 고기가 지글지글 구워지는 동안 작은 버너 위에서는 먹음직스러운 김치찌개가 맛있게 끓여지고 있었다. 성산일출봉 맛집 도새기상회는 고기를 직접 다 구워주셔서 손댈 필요가 전혀 없어 먹기도 편했다.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다른 테이블에 나가던 순대 국밥이 너무 맛있어 보여 추가로 주문했다. 순대 국밥에는 순대와 내장이 듬뿍 들어가 베지근한 국물에 푸짐한 한 끼 식사로 충분했다.

 
 

잘 구워진 고기는 명이나물과 싸 먹어도 궁합이 좋고, 쌈 채소에 명란젓갈과 고사리, 마늘종 등을 듬뿍 넣어 싸 먹으니 맛이 환상적이었다.

 

세 명이 방문하게 되어 고기는 2인분만 주문하고 국밥을 추가해서 양은 이미 충분했지만 사이드 메뉴로 주문할 수 있는 김치말이 국수를 꼭 먹어보고 싶어 또 추가로 주문했다. 역시 예상대로 김치말이 국수는 최고의 맛이었다.

단품으로 먹을 수 있는 메뉴라면 언제든 김치말이 국수만 먹으러 오고 싶을 정도로 맛이 좋았다. 쫄깃한 흑돼지와 함께 김치말이 국수를 함께 먹을 때가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다. 마지막 후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성산일출봉 맛집 도새기상회. 다음에 또 성산일출봉 근처에 오게 된다면 꼭 와보고 싶은 찐 맛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