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동쪽 맛집

제주공항근처 흑돼지 맛집 제주옛돈

(주)교차로-제주 2021. 9. 6. 09:39
반응형

비가 오는 날이나 맑은 날이나 쫄깃하고 고소한 돼지고기만 생각하면 하루 종일 행복해지곤 한다. 제주도에서는 특히나 더 맛 좋은 흑돼지구이를 전문적으로 하는 식당들이 많은데, 오늘은 제주공항근처 흑돼지 맛집 제주옛돈에 다녀왔다.

'제주옛돈'

제주도민이 인정하는 흑돼지 특수부위 찐 맛집


 

비가 오는 날이나 맑은 날이나 쫄깃하고 고소한 돼지고기만 생각하면 하루 종일 행복해지곤 한다. 제주도에서는 특히나 더 맛 좋은 흑돼지구이를 전문적으로 하는 식당들이 많은데, 오늘은 제주공항근처 흑돼지 맛집 제주옛돈에 다녀왔다.

 

예전에는 근고기를 주로 먹곤 했는데, 항정살, 가브리살과 같은 특수부위의 고기를 더 좋아해 최근에는 특수부위가 맛있는 곳을 찾아다니곤 했었다.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된 제주옛돈에서 흑돼지 특수부위를 맛볼 수 있게 됐다.

제주종합경기장 바로 옆에 위치한 제주옛돈은 제주공항과도 가까워 여행객들의 여행의 시작과 끝에 식사를 즐기기도 좋은 곳이다.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도 없다. 홀도 넓어서 답답한 느낌 전혀 들지 않는 고기집이다.

 

 

식당에 들어서자마자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방문자기록을 작성하고, 열체크와 손소독 단계를 거친 후 원하는 테이블로 간다. 테이블은 신발을 벗고 앉아 먹을 수 있는 곳과 일반 테이블이 있는 곳으로 구분되어 있다. 각자 편한 곳을 선택해 앉으면 된다.

 

메뉴는 몽땅 흑돼지로 목살, 오겹살, 가브리살, 항정살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모둠메뉴와 원하는 부위만 맛볼 수 있는 메뉴도 준비됐다. 또한 흑돼지 양념갈비와 한우차돌박이도 판매하고 있다.

 

한우차돌박이도 맛보고 싶었지만, 우선은 흑돼지 모둠으로 주문을 한 뒤 부족할 경우 다른 메뉴로 더 주문해보기로 했다.

 

 

테이블 위로 깔끔하게 담긴 찬들이 셋팅되고 가장 마지막으로 불이 들어온다. 찬들은 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찬들로 김치, 명이나물, 장아찌와 양념게장도 나왔다. 그리고 가장 늦게 나온 파지는 새빨간 양념으로 너무 먹음직스럽게 보였다.

 

 

깔끔한 나무도마 위에 메인메뉴인 돼지고기가 예쁘게 담겨 나왔다. 오겹살과 목살에는 칼집이 나 있어 굽기도 편하고 모양도 예쁘다. 불판이 불 조절을 잘못하면 타 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구워야 한다. 그래도 고깃집을 많이 다녀본 사람이라면 이 정도 고기 굽는 것이야 너무나도 간단한 일이 아니겠는가. 노릇노릇 고기가 익어갈 즈음 사장님께서 주문하지 않은 접시를 하나 가져오시는데, 오동통한 새우다.

 

 

이 새우는 친절한 사장님 서비스다. 식당에서 음식을 먹다보면 음식의 맛이 가장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서비스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기분이 좋지 않다면 맛을 제대로 느낄 수도 없다. 그렇지만, 친절함과 함께 먹는 음식은 그 맛이 더더욱 좋아진다.

 

이 식당은 어머니와 효자 아들이 함께 꾸려가는 곳으로 얼굴에 미소가 가득한 어머니와 덩달아 좋은 인상을 가진 아들이다. 두 분이서 역할을 분담해 맛있는 음식을 정성스럽게 준비하는 모습이 너무 훈훈하다. 그래서 더욱 음식이 맛있게 느껴지는지도 모르겠다.

 

 

여러 생각을 하는 사이 고기가 노릇노릇 익어가고, 간만에 멸젓도 함께 곁들여봤다. 방금 밭에서 따온 듯 아주 싱싱한 야채와 쌈도 궁합이 너무 좋다. 역시 흑돼지는 식감이 너무 쫄깃해서 먹는 내내 기분이 좋다. 순식간에 모둠메뉴를 해치우고 바로 흑돼지양념갈비를 추가로 주문했다.

 

 

 

흑돼지양념갈비는 초벌해서 나오기 때문에 미리 주문을 해야 제 시간에 먹을 수 있다. 그렇게 초벌한 양념구이를 다시 불판 위에 올리고 노릇노릇 구워질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고기에 스며든 달콤한 향이 입맛을 자극한다. 흑돼지 양념갈비는 흔하게 접할 수 없는 메뉴라 더욱 맛있게 먹어볼 수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은 기본으로 나오는 찌개보단 처음부터 눈독들이고 있었던 흑돼지김치찌개로 주문했다. 흑돼지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는 역시 예상대로 먹고 싶었던 바로 그 맛이다. 고기로 이미 배가 가득 찼음에도 밥과 함께 찌개를 먹는 즐거움을 계속 느끼고 싶어진다.

 

점심특선으로 한우차돌된장찌개와 해물뚝배기, 흑돼지김치찌개도 판매하고 있으니 다음에는 간단히 점심식사로 한우차돌된장찌개를 맛보러 와야겠다.

 

상호명 : 제주옛돈

주소 : 제주시 오라로 152-1(오라1동 1074-8)

전화 : 064-725-9222

영업시간 : 매일 11시 30분~23시(코로나로 영업시간 변경 전화문의)

메뉴 : 흑돼지 모둠 16,000원, 흑돼지 양념갈비 14,000원, 흑돼지 김치찌개 7,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