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 서쪽 맛집

제주 대정 모슬포 맛집, 제주 밀면으로 유명한 하르방밀면 본점

(주)교차로-제주 2023. 1. 26. 09:29
반응형

제주 밀면, 하르방밀면

흐린 날씨가 지속되던 제주도에 오랜만에 맑은 하늘이 모습을 나타냈다. 푸른 하늘을 보니 춥다고만 느껴지던 겨울이 다시 포근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날씨에 따라 기분도 변한다고 하던데, 그 때문인지 달아났던 입맛이 돌아오며 따뜻한 칼국수가 생각났다.

제주도에서는 여름이면 시원한 밀면, 겨울이면 따뜻한 보말칼국수를 찾게 되는데, 오늘은 이 두 가지 메뉴를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주 대정 모슬포 맛집인 하르방밀면 본점을 소개하고자 한다.

제주 밀면 하면 떠오르는 곳 중에서도 모슬포에 위치한 본점을 포함해 노형점, 운동장점, 애월점 총 네 곳의 분점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여름에도 생각나고, 겨울에도 생각나는 제주 밀면 맛집이다.

하르방밀면
주소 : 서귀포시 대정읍 동일하모로 229
전화 : 0507-1352-5018
영업시간 : 11시 ~ 19시 30분
메뉴 : 물밀면 8,000원, 보말 칼국수 10,000원, 수제왕만두 7,000원

하르방밀면 노형점과 운동장점은 집과 회사에서 가까운 편이라 자주 이용하지만 모슬포 본점은 가끔씩 나들이를 갈 때나 찾아갈 수 있는 곳이라 갈 때마다 여행하는 기분이라 색다르다.

모슬포 대정초등학교 바로 앞에 위치한 하르방밀면은 주차장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입구에는 커다란 돌하르방이 반겨주고 있었다.

 

안으로 들어가면 넓고 쾌적한 홀로, 홀 가운데에는 셀프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어느 자리에서든 쉽게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하르방밀면에서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물밀면과 보말칼국수다. 그리고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별미가 바로 수제왕만두인데, 직접 만든 손 만두로 만두피도 얇고 속은 꽉 찬 만두다.

 

항상 주문하는 메뉴로 물밀면과 보말칼국수 그리고 수제왕만두를 주문했다. 두 명이 먹기에 딱 알맞은 양인데, 바로 옆 테이블에서는 1인 1만두를 해야 한다며, 만두를 두 접시나 주문했다.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는 동안 깔끔하게 담긴 반찬들이 나왔다. 붉은색의 윤기가 흐르는 김치와 물밀면과 먹으면 너무 맛있는 무 절임 그리고 만두와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인 단무지와 양파지까지 소박하지만 가장 잘 어울리는 반찬들만 나왔다.

 

수제왕만두가 가장 먼저 나왔다. 찜기에서 푹 쪄서 나온 만두에는 김이 모락모락 올라왔다. 만두를 예쁘게 집어먹으려면 물을 약간 묻혀서 떼어내는 것이 좋은데, 급한 마음에 바로 달려들었다가 만두피가 찢어져 버렸다. 예쁜 모양의 만두를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어차피 맛은 다르지 않으니 맛있게 한 입 먹었다.

 

얇은 만두피를 걷어내니 고기로 가득한 속이 드러났다. 고기, 양파, 당근, 파, 호박 등 다양한 재료가 골고루 들어가 풍미가 매우 좋은 만두다. 이 만두 한 접시로도 충분히 배를 채울 수 있을 정도로 양도 푸짐하다.

만두로 배를 다 채우기 전 보말칼국수와 밀면이 나왔다. 먼저 따뜻한 보말칼국수의 국물을 떠먹어봤다. 역시 생각했던 맛으로 걸쭉하고 부드러운 국물이 몸을 살며시 녹여주는 맛이었다.

 

자가제면으로 더욱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이 따뜻한 국물과 함께 나오니 더욱 부드럽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듬뿍 들어간 보말로 바다의 향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보말칼국수, 역시 겨울에는 칼국수만 한 음식은 없는 것 같다.

 

하지만 하르방밀면에 와서 밀면을 맛보지 않을 수 없다. 살 얼음이 동동 띄워진 제주 밀면을 살살 저어서 양념이 잘 섞이도록 해주었다. 금방 따뜻한 음식을 먹은 후라 시원한 음식이 당길 참이었다.

 

골고루 섞어 한 입 후루룩 먹으니 새콤한 양념 맛에 빠져들었다. 분명 차가운 음식이지만 춥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다. 오히려 여름에 시원하게 즐겨 먹던 밀면에 대한 생각이 더욱 간절했다. 그렇게 계속 밀면을 먹다가 조금 차가운 듯하면 따뜻한 칼국수를 먹으며, 냉탕, 온탕을 오가듯 기분 좋게 한 끼 식사를 마쳤다.

하르방밀면 본점은 제주도 최남단의 섬인 마라도와 가파도로 향하는 운진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오가며 들릴 수 있고, 바로 근처에 있는 커피가 맛있기로 유명한 와토 커피에도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