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동쪽 맛집

[조천읍]따뜻한 감성이 깃든 뿔소라 게우장밥 맛집 ‘키친테왁’

(주)교차로-제주 2021. 1. 13. 10:06
반응형

제주도에서는 맛집을 돌아다니며 세계여행을 해볼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요리와 테마로 운영하는 식당들이 많다.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제주도에 이렇게 많은 음식점이 생기게 될 것이라곤 상상도 할 수 없었다. 10년 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도 있듯이 10년 동안 제주도는 엄청나게 발전했다는 것을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들을 통해 알게 되기도 한다.

'키친테왁'

모든 음식의 맛이 궁금해지는 제주 숨은 맛집

 


제주도에 우후죽순 생겨난 많은 음식점들 중에서는 유난히 파스타를 판매하는 식당들이 많아 처음엔 너무 좋은 마음에 여기저기 다니게 되었지만, 점점 뜸해지게 되었다. 처음 이 식당들이 생길 당시엔 맛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저 새로운 메뉴가 반갑기도 하고, 멋진 공간에 예쁘게 차려지니 다 맛있는 줄로만 알았지만, 이젠 맛이 없으면 두 번은 가지 않게 되었다.

 

최근엔 맛이 너무 비슷한 듯 느껴지는 파스타를 먹기는 싫어서 일부러 피해 다니기도 했는데, 이번에 다녀온 ‘키친테왁’에서 다음에 또 가보고 싶을 정도로 정성스러운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다.

 

함덕해수욕장 근처 작은 골목에 위치한 ‘키친테왁’은 우연히 지나치기엔 너무 골목에 위치해 있지만,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는 여행자라면 한 번쯤은 마주칠만한 곳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뭐하는 곳일까?’ 하는 궁금증을 유발하는 외관이다. 드르륵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왠지 다른 공간에 온 것 같은 따뜻함이 흘러넘친다. 테이블이 4개뿐인 작은 식당이라 그런지 햇살이 내리쬐듯 아늑한 분위기가 식당 안을 가득 채웠다.

 

식당 곳곳에 테왁이 걸려 있어 해녀의 집에 온 기분이다. 메뉴도 뿔소라를 활용하니 더욱 새롭다. 뿔소라 게우장밥, 감바스, 파스타, 카레 모든 메뉴가 궁금했지만, 뿔소라 게우장밥과 감바스를 주문했다. 감바스는 남은 오일에 면을 추가할 수 있다는 문구에 포기할 수 없었다.

 

주문을 마친 뒤 슬그머니 식당을 구경했다. 한 쪽 벽면을 가득 채운 장식품들이 눈에 띄었는데, 가까이 가서 보니 금속으로 된 컵에 현무암 손잡이 달린 작품들이었다. 아래를 보니 금속공예가의 작품들이었음을 바로 알 수 있었다. 갑자기 그 한 쪽 벽면이 더욱 특별하게 보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금속공예로 만든 앙증맞은 목걸이와 반지 등은 판매하기도 했다.

 

천천히 둘러보다보니 어느덧 테이블 위로 상큼한 샐러드가 올라와 있었다. 새하얀 접시에 알록달록 담긴 샐러드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입 안에서 상큼한 맛이 톡톡 터지는 샐러드는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했다.

 

바로 뒤를 이어 감바스와 바게트가 함께 나왔다. 생각하는 모습과 너무나 다른 모습에 너무 예쁘다고 감탄하며 한 장씩 기록하던 중 뿔소라 게우장밥도 등장했다. 한데 모아두고 보니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한상이다.

 

뿔소라 게우장밥의 지글지글하는 소리는 더욱 군침을 돌게 한다. 달걀을 터뜨려 노른자를 아래로 뚝 떨어뜨리고 고루 비볐다. 고루 비벼 따뜻할 때먹으려 한 술 먹어보니 뜨거운 열기에 익어버린 날치알이 톡톡 터지는 맛이 고소함을 더했다. 꼬독꼬독 씹히는 소라의 식감도 너무 좋았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다.

 

감바스에도 소라와 새우가 들어가 오동통한 새우의 톡톡 터지는 식감과 소라가 너무 잘 어우러졌다. 거기에 알록달록한 색감에 맛을 더욱 좋게 했다. 조금 느끼할 수도 있는 음식을 약간의 매콤함이 확 잡아주어 깔끔했다.

 

감바스를 다 먹은 뒤 남은 오일에 면을 추가했더니 전혀 다른 새로운 메뉴가 나왔다. 오일에 볶은 면과 함께 아삭한 유채나물을 함께 버무려 식감도 좋고, 싱싱함이 더해진 파스타였다.

 

생각보다 많은 양에 다 먹을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맛있는 음식 앞에선 위도 스스로 늘어나 버리나 보다. 두 명이서 3인분에 가까운 음식을 깨끗하게 비워냈다. 그러면서 다른 메뉴들도 궁금하다는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정말 오랜만에 모든 메뉴의 맛이 궁금해지는 식당을 만나게 됐다. 조만간 다시 찾아올 것 같다.

 

 

상호명 : 키친테왁

주소 : 조천읍 함덕6길 16(함덕리 2904-1)

전화 : 010-4226-5563

영업시간 : 매일 11시~21시(매주 일요일 휴무)

메뉴 : 테왁파스타 12,000원, 뿔소라 게우장밥 10,000원, 테왁감바스 18,000원(면 추가 5,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