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서쪽 맛집

푸짐하고 맛있는 제주도민맛집

(주)교차로-제주 2021. 11. 26. 09:29
반응형

2021년 새해가 밝았다. 지난 한 해만큼 시간이 빨리 흐른 날도 없을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너무 많은 것들이 바뀐 세상이 1년이나 흘러가버렸다. 이제는 어딜 가든 5인 이상 몰려다니지 않아 거리가 빼곡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식당도 한적하고, 카페나 여행지 모두가 썰렁한 분위기다.

'돈가'

도민들이 찾는 맛집 따뜻한 샤브샤브 돈가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따뜻한 국물로 몸을 데울 수 있는 음식이 생각이 나네요. 제주도에서 따뜻한 음식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은 다름 아닌 해장국인데 해장국보다도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한다면 샤브샤브만큼 좋은 음식이 없죠.

 

보통 타 지역에서는 샤브샤브를 할 때 소고기를 넣어 먹곤 하는데, 제주도에서는 돼지고기를 일반적으로 사용해요. 돼지고기샤브샤브는 조금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잡냄새 없이 쫄깃한 맛에 돼지고기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요.

 

자세히 찾아보면 제주도에도 샤브샤브 전문점을 많이 볼 수 있는데, 도민들이 좋아하는 제주도민맛집이라 한다면 노형에 위치한 흑돼지샤브샤브전문점 돈가를 많이 추천하고 있어요.

 

도심에 위치해 언제든 편하게 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하기에 제주도민들이 즐겨 찾는 맛집으로 인정 받는 식당이랍니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각 테이블마다 보글보글 끓는 샤브샤브 덕분에 구수한 육수의 향기가 전해져 와요. 마침 바로 입구 쪽 테이블이 비어 있어 넓은 자리를 차지하고 앉을 수 있었어요.

 

메뉴는 오직 하나 제주흑돼지 샤브샤브 뿐 이랍니다. 외에는 추가할 메뉴들로 메뉴판이 가득 차 있었어요. 인원수에 맞게 샤브샤브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 바로 찬들이 나오는데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뒤라 그런지 모든 음식들이 먹음직스럽게 보였어요.

 

샤브샤브는 테이블 셋팅이 빠른 대신 끓는 동안 조금 기다려야하는 시간이 필요한데, 그동안 찬들을 하나씩 맛보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기다릴 수 있었어요.

 

물이 조금씩 끓기 시작하고, 푸짐하게 쌓인 야채들을 하나씩 넣고 있는데 가장 메인인 고기가 나왔어요. 다른 식당보다 고기가 조금 더 얇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차곡차곡 쌓인 고기의 결이며 색이 어찌나 고운지 막 썰어 나온 참치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했어요.

 

고기를 바로 끓는 물에 풍덩 담아 두고 집게로 살살 저어주니 고기가 얇아서 뜨거운 물에 금방 익어 바로 맛볼 수 있었어요.

 

샤브샤브의 핵심은 고기의 잡내가 나지 않는 것과 함께 찍어 먹는 소스의 맛이 좌우해요. 간장베이스의 소스에 잘게 썰어진 청양고추가 듬뿍 들어간 소스는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어우러져 중독성이 강했어요. 이 때 조금 더 매운 맛을 원할 경우에는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된답니다.

 

아삭한 숙주나물과 배추 그리고 고기를 함께 소스에 적셔 어느 정도 배를 채우고 나면 고기를 추가하거나 칼국수를 주문하면 되요. 이날은 평소보다 고기를 더 많이 먹고 싶어 한 번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

 

그리고 고기를 다 건져먹고 난 후엔 바로 칼국수를 넣어 끓이기 시작했어요. 칼국수를 끓이다보면 국물이 면에서 나오는 전분 때문에 걸쭉해지는데, 고기와 야채로 충분히 우러난 육수로 끓이는 칼국수라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랍니다.

 

깊게 우러난 육수로 잔뜩 불어난 칼국수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나면 마지막으로는 죽을 빼놓을 수 없지요.

 

칼국수를 다 건져 먹고 난 뒤에도 남아있는 자작한 국물에 다진 양파와 당근을 넣어 끓인 뒤 밥 한 공기를 풍덩 넣고, 계란과 김가루를 첨가하면 누구나 좋아하는 맛있는 죽이 완성되요. 이미 고기와 야채 그리고 칼국수로 배가 부른 상태임에도 또 이 죽을 먹을 배는 따로 남아 있었어요.

 

이렇게 한 번 샤브샤브를 먹고 나면 점심을 먹었음에도 저녁까지 속이 든든하고 따뜻함을 느낄 수 있어 몸이 조금 약해졌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다른 보양식보다 더 생각나는 음식이랍니다.

 

 

상호명 : 돈가

주소 : 제주시 문송길 36(연동 303-41)

전화 : 064-744-5700

영업시간 : 매일 11시~22시(연중무휴)

메뉴 : 돼지샤브샤브(1인분) 11,000원

 

반응형